빌리앤코 소개
home

WAY WE WORK

#BILLY&CO-RE VALUE
CORE MINDSET : RESPECT

제 1 마인드셋, 존중

우리는 존중을 당연한 것으로 여기지 않습니다.
언제나 존중을 제 1의 마인드셋으로, 자신과 상대를 유능하며 독립적인 사람으로 대우하고 팀과 발전적으로 협업합니다.
치열하게 논의하고 피드백하는 중에도 팀원에 대한 신뢰와 존중이 깔려있기에, 우리는 더 건강한 성장을 이뤄내고 있습니다.
GRIT TO GROWTH

열정, 그 이상의 성장

본인의 일에 열정을 가질 수 있게 되려면 우선, 그럴 수 있는 환경이 뒷받침되어 있어야겠죠.
빌리앤코에서는 그 누구든 일에 대한 모든 것을 스스로 결정하고 주도적으로 진행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환경 안에서 우리는 열정적으로 책임감을 가지고 행동하며, 그 이상의 성장을 만들어가고 있습니다.
RAPID EXECUTION, CONTINUOUS IMPROVEMENT

빠른 실행, 지속적 개선

빌리앤코에서는 논의와 피드백이 숨 쉬듯이 일어납니다.
그렇기 때문에 무엇이든 빠르게 실행하고, 이를 통해 학습하며, 끊임없는 개선을 만들어낼 수 있습니다.
우리는 긴 시간에 걸친 완벽한 준비보다, 피드백을 통한 빠른 실행이 더 큰 성장으로 이어진다는 것을 믿습니다.
COURAGE TO BE OPEN

솔직할 수 있는 용기

우리는 일을 더 잘 하기 위해, 솔직하고 투명하게 이야기 합니다.
그러기 위해서 모두가 가치와 부합하지 않은 행동에 문제를 제기하는 용기를 가집니다.
그래서 문제 정의가 정확하지 않은 아이디어가 진행되거나 특정 포지션의 목소리에 더 힘이 실리는 일이 없습니다.
용기를 낼 수 있는 건, 존중이 전제로 깔려있기 때문에 가능한 거라고 생각해요. 나이나 포지션에 상관 없이 서로를 전문지식을 가진 개인으로 존중하는 것에서 나아가서, 저는 제가 존중을 받고있다고 실제로 느끼거든요. 그래서 굳이 ‘용기를 가져야지’하고 생각하지 않아도 마음 속에 자연스레 자리잡고 있는 것 같습니다.
쏘이 프로덕트팀 / PRODUCT DESIGNER
빌리앤코의 모든 팀원분들이 느끼는 점일텐데요, 아주 작은 아이디어라도 편하게 꺼내어놓고 이야기를 나누는 게 자연스러운 문화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미 이런 분위기가 자리잡아 있어서, 의견을 밖으로 꺼내는 걸 방해하는 요소가 없죠. 덕분에 갖춰진 활발한 소통, 빠른 논의와 실행에 이은 개선이 회사의 빠른 성장의 키였다고 생각합니다.
자룡 부동산 B팀 / LEAD MANAGER

DEV CULTURE

#우리가 직접 말하는 빌리앤코의 개발 문화

“프로덕트의 성장과 함께 일하는 팀이 개선되고 있는 게 실시간으로 보이니까, 이것 만한 동기부여가 없죠.”

#유기체

“빌리앤코의 개발팀은 주기적인 코드리뷰 때 뿐만 아니라, 개발이 이루어지는 과정 중에도 논의와 공유가 수시로 이루어지는 팀이예요. 맡은 부분에 대해 어려움이나 궁금한 점이 있다면 혼자 붙잡고 있는 것이 아니라, 바로 팀원들에게 물어보고 의논합니다. 또 새롭게 알게 된 유용한 자료가 있다면 바로 공유하구요. 항상 서로가 서로를 끌어주며, 끊임없이 이야기하면서 나아간다는 점에서 저희 팀은 하나의 유기체와도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빠른 시도

“새로운 기술을 발견했을 때 이를 빠르게 시도해보고 테스트하는 것을 주저하지 않는 사람들로 이루어져 있어서, 기본적으로 도전을 즐기는 분위기가 저희 개발팀의 문화로 자리잡아 있는 것 같아요. 새로운 아이디어를 제안했을 때, 부정적인 피드백이 먼저 나오기보다 다양한 관점으로 논의해보고 ‘한 번 해 보죠!’라는 반응이 수시로 나오는 팀입니다. 팀을 신뢰하고 모두 계속해서 배우고 같이 성장하고자 하는 마음이 뒷받침되어 있기에 가능한 것 같아요.”

#고객 중심

“프로덕트를 개발한다는 건 결국 고객에게 좋은 프로덕트를 만들기 위함이라고 생각해요. 프로덕트를 어떤 방식으로든 개선할 때에도, 이게 단순한 기능 추가가 아니라 목표 지표를 통해 유저가 사용하기 더 좋은 방향 그리고 비즈니스가 개선되는 방향으로 발전하고 있다는 걸 아니까 더 확실한 목적 의식을 가지고 문제 해결에 임할 수 있는 것 같아요. 그래서 개발을 할 때에도 내가 쓴다면 어떨까 를 항상 생각하며 임하게 됩니다.”
저희 팀에서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은, 솔직하고 꾸밈없는 피드백인데요. 서로의 피드백이 나쁜 의도에서 오는 게 아니라 우리 팀에게 도움이 되고, 결국에는 우리의 성장을 위한 것이라는 강한 믿음이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원래 사람의 성향에 영향을 크게 받지 않고, 모든 구성원들이 용기 내어 말할 수 있죠.
가드 개발팀 / SW Engineer
개발팀이 속한 프로덕트팀은 주기를 나누어 스프린트 단위로 일을 하고 있어요. 한 스프린트가 종료될 때마다 제대로 리뷰하고, 회고하며 다음 스텝으로 넘어가기 때문에 일하는 방식이 개선될 수밖에 없는 구조죠. 이처럼 일의 흐름을 관리하는 체계가 잘 잡혀있는데 그것보다 더 좋은 건, 그 체계가 일이 진행됨에 따라 지속적으로 개선될 수 있는 환경이라는 점입니다.
그릿 개발팀 / SW Engineer

WHERE WE WORK

#BILLY&CULTURE

더 몰입해서 일하고, 모두가 성장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속이 뻥 뚫리는 선릉뷰 사무실
#간식은 언제나 모자람 없이
#모두의 기호를 만족시키는 커피를 위해 !
다양한 업무용 도구(SaaS)를 적극적으로 발굴하여 사용합니다. Slack, Notion, Jira, Figma 등을 사용하고 있어요.
모니터와 노트북을 기본으로 제공하여, 모두가 듀얼 모니터로 작업하고 있어요 :)
생일에 즐거운 생일 휴가는 기본! 자유로운 연차, 반차, 반반차 사용을 절대 보장해요.
학습에 필요한 책/강의/외부 교육을 제공해요!
장기적인 목돈 마련을 지원하고자 청년 내일채움공제를 운영합니다.
명절에는 명절 상여금 또는 선물을 드려요
곧 더 멋진 혜택과 복지들이 쏟아질 거예요!